부천우리병원은 지난 4일 부천시 관내 노인장기요양시설장 대상 가정간호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가정간호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부천시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부천시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김재섭 회장 및 부천우리병원 조은정 행정부원장의 축사와 전문희 간호이사의 병원 소개에 이어 가정전문간호사의 ‘다제내성균 관리 방안’, 신경과 전문의 진재현 과장의 ‘치매와 섬망관리 방법’, 척추외과 전문의 이원영 과장의 ‘요양원에서의 낙상관리 및 예방 방안’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항상 어르신 케어에 있어 긴장의 끈을 놓지 않은 요양시설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필요한 의료지식과 감염관리에 대한 교육이 병행되면서 교육 만족도가 높았으며, 가정간호 및 병원진료 서비스 이용에 있어 개선사항을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부천우리병원은 내과, 정형외과, 신경과, 외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치과를 주요 진료과목으로 하고 있으며,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또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평가 인증, 6대암 검진 전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0년 종합병원으로 신축 이전한 뒤 중환자실 설치, 가정간호사업 개시, 전병동 간호간병통합병동 확대를 통해 노인의료 서비스에 특화된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해피코리아e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