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9.10.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일하는재단과 인천공항공사는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은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와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회적 경제조직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은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및 국내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목표하는 ‘2019 인천공항과 가치가세’ 사업의 하나로 사회적 경제조직의 수출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사회적 가치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사업개발비 및 자원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은 10월 28일부터 11월 27일 자정까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해외진출을 희망하거나 사업을 진행 중인 법인 설립 3년 이상의 사회적 경제조직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항공 산업 관련업이거나 비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제외) 사회적 경제조직을 우대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 경제조직은 △사업개발비 최대 1억원 △사전진단을 통한 맞춤형 경영컨설팅 △해외 온·오프라인 입점 연계 △해외 사회적 경제 파트너기관, 현지 바이어, 수출 전문가 네트워킹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해외시장 진출 경험 및 정보가 부족한 사회적 경제조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함께일하는재단은 2018년부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국내 사회적 경제조직 역량강화를 위한 해외연수 및 현지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는 ‘같이가요,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 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으며, 11일 우수 사회적 경제조직을 육성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